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대중교통 클린&안심 구미 캠페인

기사입력 2020.05.29 18: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차단을 위해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 및 운수종사자 마스크 착용 개선 명령(5.26.)과 함께 구미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시행함에 따라, 유동인구가 많은 구미역 일대에서 구미시 대중교통과를 비롯하여 운수업체인 개인택시구미시지부, 구미버스(), 일선교통(), 구미역이 참여하여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5. 29() 실시하였다.

      

    구미시와 운수업체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시내버스와 택시 내부에 손 세정제를 비치하고 매회 운행 전·후 차량 소독을 실시하였고, 마스크를 확보하여 운수종사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안내문을 붙이고 버스정보시스템(BIS), 구미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영상을 송출해 코로나19 대응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모두가 어려운 이때 마스크 착용을 일상생활에서 습관이 되고 문화로 정착되어,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캠페인 등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앞으로 구미시 공무원과 시민들이 서로 협력하여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생활 속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