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선산읍, 새마을지도자선산읍협의회 주거환경개선 사업

기사입력 2020.04.17 16: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선산읍(읍장 박종수)에서는 2020. 4. 17() 오전 9시부터 새마을지도자선산읍협의회(회장 서형동) 회원 20여명이 모여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관내 기초수급 독거노인 2가구에 깨끗하고 쾌적한 보금자리를 위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하였다.

     

    선산읍새마을지도자의 추천으로 선정된 봉곡1리의 이모 할머니는 낡고 허름한 집에서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기초수급수급자로, 생활환경 개선과 각종 생필품 지원이 절실한 가구며, 동부리의 김모 할머니 또한 기초수급을 받아 어렵게 사시는 독거노인이었다.

      

    이 날, 선산읍새마을지도자들은 집 안팎에 쌓여 있는 쓰레기를 치우고, 집안 곳곳을 정리하였으며, 새로 도배를 하고 장판을 깔았다.

     

    결로로 인하여 곰팡이 핀 벽지를 뜯어내고 단열재를 보강하여 깨끗이 도배를 하였고, 가재도구를 정리하는 한편, , 화장지, 생수 등 생활에 꼭 필요한 물품까지 꼼꼼히 챙겨 주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였다.

      

    이에, 이모 할머니는 그동안 어려운 형편에 집수리는 엄두조차 내지 못했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신 선산읍새마을지도자님께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저처럼 어려운 이웃에게 더 많은 도움이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수 선산읍장은 행복한 보금자리 사업을 위해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소중한 시간을 내 구슬땀을 흘려준 선산읍새마을지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