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도산초, 꿈과 끼를 키워주는 방과후학교

기사입력 2015.09.30 23: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 도산초등학교(교장 강태기)는 9월 21일(월) ~ 9월 25일(금)까지 학부모 대상 방과후학교 공개수업을 운영하였다.

     

    도산초등학교에서는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창의인성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총 16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그 종류는 다음과 같다.

    매쓰펀 수학교실, 스마트 영어교실, 자기주도 EBS탭강교실, 4D프레임교실, POP&북아트교실, 과학실험교실, 친구와 함께하는 댄스스포츠교실, 미술교실, 바이올린교실, 아이클레이&펜시우드교실, 만들어 배우는 역사교실, 창의력 쑥쑥 종이접기 교실, 창의로봇교실, 컴퓨터 교실, 통기타 교실, 뉴스포츠교실이 운영되고 있다.

    2학기 방과후학교 공개수업에는 16개 프로그램에 약 80명의 학부모님들이 수업을 참관하여 학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방과후학교 학부모 공개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 “고학년 아이가 EBS 탭강의 수업을 들으며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는 것을 보고 뿌듯한 마음이 들었고, 평소에는 배움의 기회가 적은 바이올린과 창의로봇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산초등학교는 창의적인 방과후학교 운영을 통하여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