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 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5.08.27 23: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가족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마음가꾸기
    구미교육지원청 광복70주년 기념 실천운동 펼쳐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은 전직원에게 태극기를 보급하고 광복절 노래 익히기 행사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나라사랑 마음가꾸기 실천운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광복 70주년 광복절에는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태극기 게양 후 찍은 인증샷을 동료, 가족, 친지들과 SNS로 공유하기 운동을 펼쳤으며, 이 사진들을 모아 현수막을 제작하여 현관에 게시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 오주석 주무관은 “이번 광복절에는 어린 아이들과 태극기를 게양하고 광복절 노래를 불러보며 국가와 광복절의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들과 함께한 사진을 직원들과 공유하며 가슴이 따뜻해지고 서로 가까워지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구미교육지원청 김정숙 교육장은 “구미교육지원청 전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국기를 게양하는 모습과 광복절노래 익히기 사진과 동영상이 SNS를 통해 퍼져나가는 것을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이번 나라사랑 마음가꾸기 운동을 통해 작은 실천이라도 나 혼자만이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할 때 더 의미 있고, 우리나라의 미래가 든든히 서 갈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게 되었다.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에 감사드리며, 교육을 책임진 우리 교육가족부터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하였다.

    정보화 시대 빠르고 정확한 『전.자.투.표.』~
    인동초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

    인동초등학교(교장 권혁직)는 2015년 8월 26일 (수), 2학기 전교 학생회 선거를 실시하였다.

     

    본교 재학생들(4~6학년)은 이날 선거의 4대 원칙인「보통선거」,「평등선거」, 「직접선거」,「비밀선거」를 지키며 공정하게 선거에 참여하였다. 특히, 재학생 200명 중 198명이 참여하는 놀라운 투표율을 보이며 인동초등학교의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에 적극적으로 자신의 권리를 행사였다.

    뿐만 아니라 인동초등학교는 정보화 시대에 뒤처지지 않게 「전.자.투.표.」를 실시하여 재학생들의 투표 시간 및 선거관리위원들의 개표의 오차를 줄이고 선거 결과를 빠르고 정확히 알 수 있었다. 투표에 참여한 선거관리위원인 본교 최00 학생은 “개표를 할 때 애매한 표가 없어 매우 편리하다.”면서 전자 투표 실시를 긍정적으로 바라보았다.

    또한 전교 회장에 당선된 6학년 오00 학생은 “2학기 동안 인동초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내보이며 자신을 뽑아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어린왕자가 우리학교 급식실에 형남초, 급식실 벽화 장식

    구미 형남초등학교(교장 박찬국)는 7월 27일부터 8월 12일까지 17일간에 걸쳐 급식실 벽면에 벽화를 그려 실내를 산뜻하게 단장하였다.

     

    이 벽화는 미술심리치료사 송인영 선생님의 밑그림에 형남학부모회 회장(김영희)과 부회장(김정임)의 적극적인 지원 활동과, 학부모 20여명의 참여로 완성되었다.

     

    벽화의 주제는 어린왕자 이야기로 하였는데, 이야기의 주요 장면을 소재로 하여 주인공, 별, 나무, 보아뱀 모자 등의 그림을 그렸으며 안정감 있는 색채를 입혀 급식실이 한층 화사한 분위기로 꾸며졌다.

    4학년 한 학생은 자신이 읽어본 책의 주인공이 급식실 벽화에 그려져 있어서 친근감이 있고 아름다워서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