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시낭송 음악회” 개최

기사입력 2015.05.28 21: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관장 이수옥)은 5월 27일(수) 오후 6시 30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도서관, 시와 음악에 물들다!’를 주제로 시낭송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에 운영하는 행사로 경북재능시낭송협회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다. Opening 연주 ‘내 마음의 보석상자’를 시작으로 박두진 시인의 ‘청산도’, 신석정 시인의 ‘그 먼나라를 알으십니까?’, 서정주 시인의 ‘푸르른 날’ 등의 시낭송과 바리톤 김유환 님의 성악 공연, 시이미지화, 시, 노래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 이수옥 관장은 “5월 문화가 있는 날에 개최된 이번 시낭송 음악회는 우리 지역 주민들의 문학적 감성을 높이는 계기가 된 것 같고, 재능기부 및 공연을 도와주신 경북재능시낭송협회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시낭송 음악회를 관람한 학부모 전성연씨는 “5월 가정의 달에 가족과 함께한 이번 시낭송 음악회에서 시와 음악에 흠뻑 빠질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했고, 초등학교 2학년 최서윤 학생은 “엄마랑 동생이랑 함께 본 시낭송 음악회는 정말로 좋았다.”고 말했다.

    기타 운영하는 다양한 행사는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 홈페이지(www.gumilib.go.kr)를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450-702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