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도서관, 가족사랑 백일장 성황리에 마쳐

기사입력 2015.05.28 17: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관장 이수옥)은 5월 27일(수) 오후 3시 구미 지역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가족사랑 백일장』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더 나아가 이웃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최한 행사로, 학교장 추천을 받은 24개교 17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가족 그리고 사랑>과 관련된 글제로 운문과 산문 부문에서 평소 갈고 닦은 글쓰기 실력을 발휘하였다.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 이수옥 관장은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백일장을 개최함으로서 초등학생들에게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해줄 뿐만 아니라, 상상력과 표현력을 신장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하였다.

    가족사랑 백일장에 참여한 문장초등학교 4학년 신민정 학생은 “가족사랑 백일장에 실제 참여하니, 글쓰기 실력이 많이 향상된 것 같아서 좋았고, 우리 가족이 나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 학생에게는 경상북도교육감상을 비롯하여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상 등을 수여하고, 당선작은 구미도서관 소식지와 문집에 수록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