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금오공대, 연이은 산학협력 통해 선순환 구조 마련

기사입력 2015.01.29 17: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가 지난 27일, NVH코리아(주)(회장 구자겸) 및 (주)휴먼아이티에스(대표이사 이상훈)와 산학협력 협약을 각각 체결하였다.

     

    금오공대는 양 기관과 ▲연구인력, 장비 등 인프라의 공동 활용 ▲기술정보 및 학술정보 등의 교류 ▲산업체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협력 ▲기타 공동 연구개발 및 상호협력 등에 관해 협약을 맺었다. 특히 ㈜휴먼아이티에스와는 우수인력 양성 및 활용을 통해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는데 초점을 맞췄으며, NVH코리아(주)와는 계열사까지 포함하는 범위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모색하기로 했다.

     

    금오공대 김영식 총장은 “이번 ㈜휴먼아이티에스와 NVH코리아㈜의 MOU 체결을 통해 세 기관이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기술 및 경영지도와 산학공동 기술개발 과제 등을 지원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2002년 설립된 ㈜휴먼아이티에스는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종합 ITS전문회사다. 고속도로 교통관리 시스템(FTMS), 지리정보시스템(GIS)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교통 시스템 전반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1984년 설립된 NVH코리아(주)는 자동차 부품 소재 및 내장재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레진펠트(Resin Felt)를 생산하며 자동차 부품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혀왔다. 세 기관은 기관의 발전뿐만 아니라 사회적 공헌과 지역사회 나눔에도 관심을 가질 것을 약속하며 산학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