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형남초, 글로벌 예절교육 체험학습 실시

기사입력 2014.10.30 19: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 형남초등학교(교장 박일구) 4학년 학생 93명은 10월 21일과 23일 양일간 구미시 해평면에 소재한 글로벌예절교육체험관에서 예절체험교육을 받았다.

      

    이 교육은 전통예절과 글로벌예절이 통합된 체험 중심의 예절교육으로 학생들에게 글로벌 인재로서의 인성을 함양하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먼저 글로벌예절의 필요성을 알고, 해외여행 관련 예절, 전화 예절, 지하철 예절, 밝은 미소 예절 등을 코너를 돌며 체험했으며, 양식예절 및 양식 먹기 활동을 하며 포크와 나이프, 냅킨 사용법도 익혔다.

    다음에는 전통예절의 필요성을 알고, 한복입기 및 바른 절하기, 다도 익히기 및 손님맞이 활동을 체험했으며, 전통 놀이 시간에는 윷놀이, 투호, 비석치기, 고리 걸기, 장기 등 여러 가지 놀이를 즐길 수 있었다. 또 장구와 민요배우기를 통해 우리가락의 맛도 느끼게 되었다. 학당에서는 유건과 도포를 입고 사자소학과 천자문을 익히는 옛 선비들의 공부법을 체험해 보았다.

    이런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미처 알지 못했던 글로벌 예절의 형식과 우리 전통 예절을 비교 체험하며 이해하고, 예절 생활을 평소 가정과 학교생활에서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4학년 도○○ 학생은 “전통 놀이를 학교를 떠나 체험학습장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학당에서 옛날 선비들이 하는 것처럼 공부해 본 것은 신기하고 좋은 경험이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