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제동행 음악을 통해 소통과 화합을!’

기사입력 2014.10.29 18: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은 현장교원의 자율적 연구 풍토 조성 및 교과 전문성 신장을 위해 교과교육연구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 지원을 받은 구미초등음악교과연구회(회장 권향례)에서는 ‘사제동행 음악을 통해 소통과 화합을’이라는 주제로 2014 구미초등교사 가을 음악회를 지난 10월 23일 구미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하였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이번 음악회는 유치원, 행정직, 교사, 수석교사, 관리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교육가족이 고루 출연하여 의미를 더했으며 바쁜 교육활동 중에도 퇴근 후 밤늦게까지 준비하는 선생님들의 열정과 겸손한 자세가 가을 밤 아름다운 음악으로 연주되어 더 감동을 주었다.

    교사들이 마련한 프로그램은 교사합창, 플루트 앙상블, 색소폰 독주로 연주될 때마다 관중들의 환호와 갈채가 이어졌다. 특히 교사합창은 지휘자와 단원들의 하나 된 모습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학생들이 출연한 상모리코더 합주, 구미사곡초의 네스펜스 밴드는 화려한 연주 솜씨와 무대 매너로 큰 박수를 받았다. 이번 연주에는 출연자가 107명이 참가하여 축제의 장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며 성황리에 끝났다.

     

    구미교육지원청 김정숙 교육장은 “초등교사 가을음악회가 학부모, 학생, 교사가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은 물론 구미의 지역문화 발전과 명품 구미교육을 실현하는 음악 축제가 되었다”면서 참여한 출연진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구미초등음악교과연구회는 매년 더 좋은 음악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자율적인 동호회 및 배움공동체를 조직하여 학교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음악적 전문성 신장과 교실수업개선 뿐 아니라 지역의 음악 발전에 통로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