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산업단지를 창조경제의 거점으로 확보해야

기사입력 2014.10.29 18: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강남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초청 특강

    [구미뉴스]=산학협력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제24회 kit+산학연관포럼’이 10월 29일, 오전 7시 30분, 금오공과대학교 청운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금오공대 김영식 총장과 kit+ 산학연관 포럼 회원, 지역기업 관계자들은 산학연네트워크를 통한 연구개발 역량과 기업경쟁력 강화로 산업단지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의견을 함께 나누었다.

    특히 이번 포럼은 강남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을 특별 초청해 창조경제시대 혁신을 주도할 한국산업의 새로운 발전전략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남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R&D투자의 질적인 효율성을 높여 혁신적이고 융합적인 발전전력을 모색해야 한다”며 “고부가가치화와 IT등 첨단기술, 문화·지식 산업에 주력해 제조혁신의 융합산업을 창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엇보다 “기존에 단순 생산 및 기업 집적지의 역할에 한정되던 산업단지를 혁신클러스터로 바꾸어 창조경제의 거점으로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행사를 주최한 금오공대 김영식 총장은 “산학연 관계자들의 만남을 통해 지역 산업의 발전을 모색할 수 있는 통로가 되도록 kit+ 산학연관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며 kit+ 산학연관 포럼에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kit+ 산학연관 포럼’은 금오공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 지원으로 지자체와 지역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구미국가산업단지의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