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원호초 학부모회 주최로 도서 바자회 열어

기사입력 2014.10.23 22: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원호초등학교(교장 조동익)은 10월 21일(화)~23일(목) 3일간 ‘2014 들성뜨락 어울마당 도서바자회’를 열었다. 원호초등학교 명예사서회와 학부모회가 함께 주최한 이번 도서바자회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엄선된 좋은 책을 접할 기회를 확대하고, 창의력과 상상력, 올바른 인성과 건전한 가치관을 키워 나가는데, 그 목적을 두고 실시되었다.

      

    또한 이번 도서바자회에서는 시중 가격에 비해 훨씬 저렴하게 양질의 도서를 구입할 수 있어,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는 후문이다.

    평소, 원호초등학교는 지속적으로 독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원호 글샘 도서관에 매년 신간 도서를 구입, 다양한 독서활동을 지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매년 가을 학생들에게 독서 생활 습관화와 독서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도서바자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도서바자회를 주최한 원호초등학교 학부모회는 도서바자회 등 교내 활동 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여러 곳에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이전의 학급이나 학교 행사 위주의 관습에서 벗어나, 학교와 학부모의 발전적인 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모색하고 있다.

    원호초등학교장 조동익은 “ 원호초 학부모와 교사 모두 바쁜 와중에도 도서바자회를 위해 시간을 내어 주신 데 대해 감사하다.” 며, “깊어가는 이 가을 원호초등학교 학생들이 도서바자회를 통해 구입한 다양하고 좋은 책들로 마음을 살찌우고 더불어 독서 활동이 습관화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원호초등학교 명예사서회장(신은숙)은 “학생들을 위해 봉사하는 시간은 전혀 아깝지 않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 활동과 독서 습관 정착을 위해 늘 학교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