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 송용진 작가 초청 인문학 특강 개최

기사입력 2014.10.21 16: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관장 이수옥)은 10월 20일(월) 오전 10시와 오후 2시 형곡중학교 및 형곡고등학교에서 학생과 교사 180여 명을 대상으로 작가 초청 인문학 특별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강연은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 기행』, 『쏭내관의 재미있는 한국사 기행』등 쏭내관 시리즈로 알려진 송용진 작가를 초청하여 "도전! 열정! 그리고 작은 변화들" 이라는 주제로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도전, 열정, 관심, 반항심 등의 키워드로 자기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강연하였고, 2부에서는 우리 궁궐, 왕릉, 한국사 등을 사극과 연계하여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등 학교와 공공도서관 등 수많은 강연을 진행한 인기 강사답게 참여자들로부터 여러 차례 박수를 받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강사님의 독특한 내시 복장에 한번 놀랐고, 귀에 쏙쏙 들어오는 말솜씨와 열정적인 강연에 또 한 번 놀랐다. 우리 역사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고 소감을 말하였다.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은 “학생들에게 인문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하여 개최한 작가 초청 인문학 특강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라며  인문학의 중요성을 설명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