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중·고학생 및 유·초·중·고 학부모연수회 열려

기사입력 2014.09.18 22: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은 9월 16일 구미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구미지역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 1,000여명, 중․고등학생 900여명을 대상으로‘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자녀와 소통하는 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는 구미시와 구미교육지원청이 주최·주관하였으며 구미시장(남유진),경상북도의원(윤창욱,구자근),시의원(양진오)도 참석하였다.

     

    자녀와 소통하는 소양을 높여 친밀한 가정교육과 행복 구미교육 실현을 위해 장진호(대경대 교수)의‘꿈찾는 별들의 노래’라는 주제의 연극과 학생들의 ‘학교폭력예방 선언식’, 학부모들의 ‘안전한 학교 만들기 선언식’을 비롯하여 김서업(한국자살예방센터 대구경부지부장)강사의‘자살예방 및 꿈 찾기’라는 주제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구미여자중학교 학부모 김인옥님은“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이해함으로써 아이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익혔고, 관계의 소중함과 생명 존중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정숙 교육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시청, 경찰서 등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열어가며, 따뜻한 사랑으로 아이들을 안아주고,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배려하고 감사할 줄 아는 창의적 글로벌 인재 육성’이라는 교육 목표를 하나의 방향으로 보고 함께 나아갈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