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평초, 2014 글로벌예절교육 체험학습 실시

기사입력 2014.09.18 02: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진평초등학교(교장 권덕칠)는 지난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3일간에 걸쳐 글로벌예절체험관에서 4학년 학생 183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글로벌예절교육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우리의 전통 예절과 글로벌 예절이 통합된 선진 예절 교육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세계화시대에 적합한 예절과 바른 인성을 고루 갖춘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기대하며 진행됐다.

     

    예절 교육은 예절지도사 선생님의 지도 아래 체험 위주로 진행되었는데, 학생들이 평소에 체험하거나 배우기 어려웠던 전통예절(한복입기, 바른 절하기, 출입시의 예절, 다도 익히기 및 손님맞이)과 글로벌 예절(지하철, 비행기, 전화, 인사예절) 뿐만 아니라 양식 체험을 통한 식사 예절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우리의 신나는 전통놀이와 흥겨운 사물놀이, 그리고 학당 체험을 통해 우리 것의 소중함을 다시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예절 체험을 마친 후 학생들은 ‘글로벌예절체험을 통해 바른 절하기 방법을 알고 외국에서의 인사법도 알게 되었다.’,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지 않고 예의바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 등의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글로벌예절교육체험학습을 통하여 진평초등학교 학생들은 우리의 전통 예절을 기반으로 하여 국제화시대에 적합한 글로벌 예절과 바른 인성을 고루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