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금오초, 2학기 전교어린이회 임원선거

기사입력 2014.09.12 14: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 금오초등학교(교장 김옥례)는 지난 9월 3일(수) 2학기 전교어린이회 정․부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2학기동안 학교 학생들을 대표할 전교어린이회장과 부회장을 선출하는 이번 선거에는 회장 후보로 4명, 6학년과 5학년 부회장 후보로는 각각 8명, 4명의 학생들이 입후보하여 선거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선거는 4, 5, 6학년 학생들이 유권자로 참여하였으며 학교 강당에서 정․부회장 입후보자들의 소견발표를 듣고 전자투표를 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입후보자들은 ‘폭력 없는 학교, 배려가 넘치는 학교, 등교가 기다려지는 학교’ 등 자신만의 톡톡 튀는 방법으로 공약을 내세우며 학생들의 소중한 한 표, 한 표를 얻기 위해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민주주의에 따라 자신들의 손으로 학교의 대표 일꾼을 뽑은 학생들은 “전교임원들이 학교를 위해 열심히 일해주길 바란다”며 새로 선출되는 임원진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개표 결과, 2014학년도 2학기 전교 어린이회 회장으로는 6학년 정선영 학생이 선출되었으며, 부회장으로는 6학년 김준영, 곽경영학생과 5학년 박찬현, 문지현 학생이 선출되었다.

    이번 선거를 통해 모든 금오 어린이들은 민주 시민으로서의 기본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