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부모 재능 기부 “원예테라피” 체험학습

기사입력 2014.07.25 18: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고아초등학교(교장 조중기) 학부모회 ‘아성회’는 지난 22일과 23일, 3학년 67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재능 기부를 통한 “원예테라피”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꽃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 꽃이 주는 좋은 점, 꽃의 분류 기준 등으로 시작된 원예테라피 체험학습은 소재와 재료에 대한 소개 및 느낌을 나타내는 간단한 활동과 본격적인 꽃꽂이 방법의 시연과 체험으로 전개되었으며, 각자의 자유로운 꽃꽂이 작품을 소개하고 감상하는 활동을 끝으로 학급별로 3시간 동안의 원예테라피 체험학습이 실시되었는데, 학생들의 관심과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3학년 2반의 신민경 학생은 “꽃에 대해 새로운 것을 많이 알게 되었고 꽃이 인간의 생활에 얼마나 많은 정신적 도움을 주는지도 알게 되었다”고 하여, 학부모 재능 기부로 이루어진 원예테라피 체험학습이 고아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새롭고 신비한 꽃의 세계로 이끌었음을 알 수 있었다.

     

    재능기부자인 고아초등학교 학부모 이윤경님과 학부모 도우미로 자원 봉사를 맡은 5명의 고아초등학교 학부모회 ‘아성회’ 회원님들 또한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보람과 기쁨을 함께 느낀다면서 매년 지속적인 학부모 재능 기부 활동을 할 것을 다짐했다.

    고아초등학교 학부모회 ‘아성회’에서는 학부모 재능기부 활동 뿐 아니라, 전통문화체험학습, 안전생활을 위한 체험학습 등 학생들과의 어울림 활동을 통한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를 적극적으로 실천해옴으로써 학교와 학생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학부모 스스로의 자존감과 사회활동의 영역을 높임과 동시에 봉사활동의 귀감이 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