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평초 교직원 심폐소생술 및 심장자동제세동기 교육

기사입력 2014.07.24 17: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진평초등학교(교장 권덕칠)는 지난 23일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심폐소생술 및 심장자동제세동기 사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심정지 등의 응급상황 발생시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이 이루어져야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으므로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하여 실시된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응급구조사 민효식 강사를 초빙하여 심폐소생술의 목적 및 방법, 자동제세동기의 사용법 등에 대한 이론적 설명을 들은 후 전 교직원이 참여하여 마네킹으로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본교 교직원들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금 가질 수 있게 되었고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심폐소생술 교육 실습에 참여한 박덕진 교사는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는 이때에 심폐소생술 교육은 학생은 물론 나의 가족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하며, 형식적인 교육이 아닌 실습을 통해 정확한 심폐소생술 방법을 익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진평초등학교 권덕칠 교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실습 위주의 안전교육을 통해 교직원과 학생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