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통합조사 가이드라인'제작·배포

기사입력 2020.04.13 18: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다양한 복지급여 선정기준을 알기 쉽게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한 사회보장급여 통합조사 가이드라인리플릿을 제작하여 배부했다.

     

    2020 통합조사 가이드라인 리플릿은, 시청, 보건소, 읍면동 각 담당자들에게 배부되어 나날이 증가하는 다양한 복지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주거급여, 한부모가족, 장애연금,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초중고교육비, 기초연금 등 16개 분야)들에 대한 선정기준 및 지원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요약해 직원들의 현장상담 시에 활용될 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사회보장급여를 손쉽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또한, 16종의 각종 사회복지통합조사 업무를 사전에 비교 안내해 무분별한 복지급여 신청을 방지하고 예측 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향후 신속 정확한 복지조사 실시로 행정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지침서로 활용될 예정이다.

    권혁성 생활안정과장은 구미시민들의 안정된 생활을 위하여 복지분야의 사회보장급여에 대하여 한눈에 볼 수 있는 리플릿을 공무원 뿐 만 아니라, 필요한 시민들에게도 배부하여,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복지 정보를 상담할 수 있도록 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