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농관원, “농정원 농업교육포털”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

기사입력 2020.04.09 19: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구미·칠곡사무소(소장 전희영, 이하 농관원”)은 오는 410일부터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어느 곳에서나 친환경 농업 의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하였다.

     

    친환경인증을 받으려는 사람은 2년 주기로 인증기준과 준수사항 등에 대해 의무교육*을 받아야 한다.

    *
    개정된친환경농어업법 시행규칙에 따라 20201월부터 시행 중임


    농업인 등은 이번에 개설된 온라인 교육과정과 시·군 단위 집합 교육과정(현재는 코로나19로 잠정 중지됨) 중에서 편리한 과정을 선택하여 인증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친환경 농업 온라인 교육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운영하는 농업교육포털(www.agriedu.net)’에 접속하여 연중 어느 때나 받을 수 있다.

    개인용 컴퓨터(PC)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할 수 있고, 인증 신청 분야에 따라 3개 과정으로 구분되어 있어 필요한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인증신청 분야

    유기·무농약 농산물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유기가공·취급자

    교육 이수과정

    농산물 과정

    축산물 과정

    가공 및 취급과정

    농업교육포털에는 친환경 농업 과정 외에도 농업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함께 이용 가능하며, 장애 발생 시 콜 센터(1811-8656) 상담 및 원격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개설된 온라인 교육과정은 교육 참여자가 8차로 구성된 과정을 다 마칠 때까지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영상과 그래픽을 활용하였다.

    젊은 초보 농업인이 친환경 농업인이 지켜야 하는 기준과 인증절차 등에 대한 궁금증을 풀기 위해 노력해 가는 과정을 개인 방송 채널로 소개하는 형식으로 구성하고
    ,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농업인을 직접 만나서 경험담을 들어 보고 실제 농업 현장을 소개하는 등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담아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제작하였다.

    아울러, 친환경 농업의 원칙과 기준을 잘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파종부터 수확까지의 전 과정에서 지켜야 하는 기준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농관원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여러 사람이 모이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은 경우 또는 바쁜 농번기 등 집합교육을 실시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농업교육포털에 개설된 온라인 교육을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농관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친환경 농업인의 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인증 신청 시 받아야 하는 친환경 농업 의무교육을 인증서 교부 이후 6개월 이내에 받도록 하는 한시적인 예외 조치를 적용하고 있으며, 코로나19가 진정된 이후에는 시·군 단위 순회교육과정도 개설하여 친환경 농업인들이 의무교육을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하였다.

     주 요 내 용

    410일부터 친환경 농업 의무교육 과정 온라인교육 개설·운영

    농관원, 20201월부터 친환경 농업 의무교육 제도 시행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교육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함 

    *
    PC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농정원 농업교육포털(www.agriedu.net)’에 접속, 인증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음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