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유아교육전공과 아동상담심리전공 두 개의 학위취득 가능

기사입력 2020.02.25 17: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유아교육과는 2020년부터 두 가지 이상의 전공을 연계하여 주 전공의 졸업요건을 충족하고 연계전공 졸업요건을 충족하면 별도의 복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연계전공과정을 상담심리치료학과와 연계 운영한다. 연계전공 신청자격은 2학년 예정자로 2020학년도 신입생은 2학년이 되기 전에 신청할 수 있어 열정이 있는 학생은 도전해 볼 만하다.

      

    연계전공으로 두 개의 학위를 취득하게 되면 교사로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상담능력과 현장에서 임상적인 유아발달 평가 능력이 향상되어 교사의 전문성이 향상되고 취업역량이 강화된다.

    연계전공과정 운영으로 학과의 경쟁력을 높이고 예비교사의 질을 향상시켜 지역의 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지난여름 추시 공립유치원교사 임용시험에 4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고, 이번 정규 임용시험에 1(2017년 졸업생 이유정)이 최종합격하여 한해 총 5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학과장(고윤희)해마다 공립유치원교사 임용시험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임용시험대비 스터디 운영, 공립유치원에 재직 중인 졸업생 초청 특강, 한국사 및 임용시험 응시비 지원 등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하였다.

     

    대학 관계자는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부속유치원과 연계하여 현장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실습 강화 및 서비스-러닝을 통해 교실에서 배운 이론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인간사랑과 전문성을 갖춘 유아교사 양성이라는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올바른 인성과 교양을 갖출 수 있도록 통합적인 인성교육프로그램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를 사랑하고 서로 배려하며 예의를 아는 올바른 인성을 갖춘 유아교사를 배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