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2020년, 시정관리 누수없다.

기사입력 2019.12.06 18: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에서는 126() 1630분 시청 3층 상황실에서2020년 시정주요업무의 누수 없는 추진을 위해 읍면동 일선 담당계장 및 실무자 60여명과 함께 시정현안 추진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였다.

     

    2020년은 21대 국회의원선거 및 시의원보궐선거’, ‘주민자치’, ‘행정구역조정등 굵직한 현안 사업들이 산재해 있어 어느 때 보다도 읍면동 일선에서의 역할이 중요한 해이다.

     

    특히,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가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구미시에서도 지난 1014주민자치센터설치 및 운영에관한조례를 제정하였고 이 번 실무자 회의를 통해 각 읍면동별 주민자치위원회구성과 주민자치업무 추진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다하도록 안내하였다.

    또한, 2018년 말부터 진행해온 행정구역 조정 타당성 연구용역이 마무리됨에 따라 용역결과에 따른 행정구역 조정을 위해 해당 읍면동의 실태조사, 지번별 조서 작성 등 실무작업 착수를 위한 업무논의도 진행하였다.

    뿐만 아니라, 지자체 경쟁력의 가장 눈에 띄는 척도라 할 수 있는 인구증가를 위한 적극적인 시책추진을 위해 올바른 주소갖기운동을 비롯한 기숙사 등 미전입 거주자의 전입유도에 총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강조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2020년은 국회의원선거, 주민자치, 행정구역 조정 등 구미시 미래의 행정지도에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는 한 해가 될 것 같다.”며 본청 부서와 읍면동이 서로 긴밀히 호응하여 업무추진에 누수가 없도록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