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배우go, 만들go, 즐기go

기사입력 2019.10.14 22: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는 지난 10월 5일(토), 12일(토) 2일간 가족행복플라자 에서 구미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도근희) 주관으로 시민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가족 놀이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본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교육과 놀이, 체험 및 휴식, 공연으로 5개 마당으로, 교육 마당에는 부부교육, 자녀들을 위한 경제교육,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에코수업과, 놀이마당은 야외에서 에어바운스와 전통놀이, 블록놀이터, 체험마당은 가족 액자 만들기 등과, 휴식마당은 책과 함께하는 시간과 공연마당은 마술과 비눗방울공연, 인형극 등을 펼쳤다.

     

    축제에 참여한 박○○씨(36세, 양포동)는 “가족행복플라자 내에서 교육을 받고 책도 읽고 휴식을 취하고, 야외에서는 체험 및 놀이 활동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아이와 하루 종일 즐기는 특별한 축제였다”면서 매우 기뻐하였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도근희 센터장은 “온가족 놀이축제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가족교육과 상담, 여가활동 지원 등 가족 모두가 행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월 가족행복플라자로 이전하면서 아이커 엄마커 상담 아카데미와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토요돌봄교실 운영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보편적· 예방적 복지의 새로운 모델이 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