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월 22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3)

기사입력 2019.03.23 02: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단2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및 소양교육
    이웃이 이웃을 보살피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본격 활동 시작

    [구미뉴스]=구미시 공단2동(동장 손정애)에서는 2019. 3. 22(금) 공단2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를 사전에 발굴하고 예방적 복지실현을 위해 ‘공단2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및 소양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날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에서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홍보동영상 시청, 소양교육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의 주요 역할,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손정애 공단2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주시고 지역사회의 자원을 연계하여 우리 이웃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부탁하였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공단2동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줄 것”을 당부하였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직무 교육’
    응급안전교육 및 교통안전교육의 시간 가져

    선산읍(읍장 박종수)에서는 3. 22.(금) 오전 10시 구미시니어클럽 주관으로 선산읍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선산읍, 고아읍, 무을면, 옥성면, 도개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직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응급안전교육과 교통안전교육에 대한 시간을 가졌다. 응급안전교육에서는 어르신들이 평소 겪을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과 응급치료 방법의 교육을 하였고, 교통안전교육에서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륜차 운행방법과 보행시 주의해야할 교통안전에 대한 유의점 등을 교육하였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중인 한 어르신은 “이번 교육을 받아보니 되도록 밝은색 옷을 입어야 하고, 이륜차 운행시 안전모를 반드시 착용하여야 한다는 것을 알았고, 응급상황에 대해서도 대처하는 방법을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교육소감을 전하였다.

     

    박종수 선산읍장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종사하고 계신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꾸준히 어르신들의 교육을 맡아서 하는 구미시니어클럽에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