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월 2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2)

기사입력 2019.03.21 21: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손끝으로 전하는 달콤한 행복~
    고아읍 마을보듬이 「행복빵빵, 빵빵한 데이」실시

    [구미뉴스]=구미시 고아읍(읍장 윤동욱)에서는 3. 20.(수) 11:30 관내식당에서 마을보듬이 위원(위원장 송재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정례회의와 마을보듬이 특화사업「행복빵빵, 빵빵한 데이(Day)」를 실시하였다.

     

    정례회의에서는 마을보듬이 4월 추진사업과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지원에 관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회의 후 보듬이 위원들이 직접 정성을 담아 빵과 칼국수를 만들어 사례관리 가구 및 저소득층 50가구에 전달하며 안부확인과 함께 달콤한 나눔을 실천했다.

      

    참여한 위원들은 “결식 우려가 있는 이웃들에게 직접 땀 흘려 만든 따뜻한 빵을 전달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고, 정성을 듬뿍 담은만큼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길 바란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윤동욱 고아읍장은 “마을보듬이의 노고 덕분에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문화가 확산되고 요보호대상자에 대한 상시보호체계 구축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감사인사를 전하고, 마을보듬이의 정성이 소외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고 나아가 나눔과 봉사 정신이 널리 전파되길 기대했다.

      

    공단2동에 봄이 오나 봄 !
    새봄맞이 봄꽃 4,400여본 식재

    공단2동(동장 손정애)에서는 3. 21.(목) 오전 10시부터 새마을남ㆍ녀지도자, 자연보호 회원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공무원 등 30여명이 「꽃밭 속의 공단2동 가꾸기」에 참여해 봄꽃을 식재 하였다.

     

    봄의 상징인 팬지, 데이지, 비올라, 석죽 등 봄꽃 4,400여본을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및 대로변 가로화분, 행복주차장 입구에 식재하여 삭막했던 거리가 원색의 봄꽃으로 화사해졌다. 또한 방문민원 및 출퇴근길의 공단근로자와 지역 주민들에게 봄꽃 향기와 함께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제공하고, 사계절 건강한 녹색 친환경 도시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손정애 공단2동장은 아침부터 봄꽃 식재에 노고가 많은 참여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깨끗하고 산뜻한 공단2동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량동 주부배구단 필승의 닻을 올리다!
    제27회 LG기 주부배구대회 도량동선수단 발대식

    도량동(동장 전명희)에서는 3. 20(수) 19:00 도산초등학교 나래관에서 도량동 체육회(회장 노정웅)의 주관으로 주부배구선수단, 도 시․의원, 기관․단체장, 체육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LG기 주부배구대회 도량동 선수단’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내빈들의 격려인사, 코치진 및 선수단 소개, 결의문낭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고, 이후 체육회에서 준비한 간단한 다과를 겸하며 선수단과 내빈 모두가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정웅 체육회장은 선수단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선수들의 기초체력 강화와 기술연마로 주부배구대회 필승을 다짐하였다.

    전명희 도량동장은 대회 출전을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인 선수단과 체육회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번 대회가 주민들이 결속을 다지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부탁하였다. 또한 선수단이 부상 없이 모든 일정을 잘 마칠 수 있도록 애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제27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선주원남 배구선수단 발대식
    선주원남동 주부 배구 선수단, 우승을 향한 힘찬 도약

    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에서는 2019. 3. 21.(목) 19:00 금오초등학교 도담관 강당에서 선주원남동 체육회(회장 조정래) 주관으로 도·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배구선수단 및 체육회 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선수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발대식에서 배구 감독 및 선수단 소개, 연습 및 대회 일정안내 등 배구대회까지의 계획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고, 모든 참석자들이 주부배구 선수들의 힘찬 출발을 한마음으로 응원하였다.

    조정래 체육회장은 “주부 배구 선수단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지금 이 기세를 배구대회까지 이어서 좋은 성과를 가져오겠다.”라고 말했다.

    노상진 동장은 “LG주부배구대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선수단과 체육회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이번 대회를 지역주민과 단체가 화합하고 결속되는 기회로 삼고, 모든 선수가 부상없이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아름다운 거리환경, 원평2동 봄꽃 식재

    원평2동(동장 이연우)은 3. 20.(수) 오전 9시부터 공공근로참여자, 노인일자리, 직원 등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로화분 및 녹지공간에 봄꽃을 식재하였다.

      

    이날 식재는 행인들이 왕래가 많고 생활쓰레기가 많이 배출되는 곳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이 눈살을 찌푸리는 10개소를 선정하여 봄꽃 팬지 700여본을 준비하여 식재하였으며, 이번 봄꽃 식재로 화사한 봄 향기가 느껴지는 원평2동 가로환경 조성에 기여하였다.

     

    이연우 원평2동장은 식재에 참여한 노인일자리, 공공근로참여자에 대하여 감사함을 전하고 교통의 중심지 원평2동을 잘 가꾸어서 오고가는 사람들이 봄의 향연을 느낄 수 있도록 관리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