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월 7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9.02.07 17: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산동면 청년회, 환경정비 및 경로당 위문
    도로변 환경정화활동으로 귀성객 맞이 준비
    경로당에 위문품 전달

    [구미뉴스]=구미시 산동면(면장 이동상) 청년회(회장 안윤호)에서는 2. 2.(토) 오전 9시 산동면 적림리 주요 도로변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하고, 관내 경로당 12개소에 위문품을 전달하였다.

     

    청년회원 30여 명은 산동면행정복지센터 소재지인 적림리 일원 주요 도로변의 쓰레기를 수거하였으며, 연도변의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였다. 이어서 관내 경로당 12개소를 방문하여 백미 14포(20kg), 라면 14박스, 국수14박스를 전달하였다.

      

    이동상 산동면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정이 넘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여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을 포함한 산동면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연휴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원평2동 설맞이 귀성객 차 봉사 활동 펼쳐

    원평2동(동장 이연우)에서는 새마을남녀협의회(협의회장 신현규, 부녀회장 김남숙)주관으로 2. 3(일) 오전 10시부터 구미역 대합실에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따뜻한 차 한잔을 대접하며 고향의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새마을남녀협의회원들은 추석과 설 명절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훈훈한 정을 담은 따뜻한 차와 떡을 2003년부터 대접하여 구미시를 찾는 귀성객들에게 따뜻한 이미지를 심어주었고 또한, 바른유병원(원장 유영상)에서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분위기 조성에 기여하였다.

      

    귀성객들은 “오랜만에 고향을 찾았는데 고향에서 이렇게 따뜻하게 맞이해주니 정말 내 고향 구미에 온 것이 실감난다” 며 고향을 떠나 생활하고 있지만 고향의 발전을 위해 함께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환영행사에 함께 참여한 이연우 원평2동장은 봉사활동에 참여한 새마을남여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인사를 나누며, 시정의 발전모습과 현안사항을 전하는 등 고향의 푸근한 정을 함께 나누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만수무강하세요!!
    송정동 기해년 새해맞이 경로당 합동세배

    송정동(동장 김대운)에서는 2. 7(목) 16:00 기해년 새해를 맞아 동장, 윤창욱 도의원, 권재욱 시의원, 김재우 시의원 등 10여명이 관내 경로당 2개소를 방문하여 합동세배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올 한해 평안과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어르신들에게 세배를 드리고 동절기 안부 확인 및 덕담을 나누었으며, 아울러 시정에 대한 홍보와 동 행정에 대한 어르신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해마다 잊지 않고 찾아와 준 동장과 도‧시의원들의 훈훈한 정에 고마움을 표하며 기해년 한해 모두 건강하고 승승장구 하기를 기원한다는 덕담을 아끼지 않았다.

    김대운 송정동장은 동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로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어르신들의 만수무강 기원과 함께 모두가 행복한 송정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임오동 설맞이 경로당 합동세배
    새해 덕담과 담소를 나누는 따뜻한 시간 가져

    임오동(동장 박만용)에서는 2. 7.(목) 오후 1시부터 도의회 김상조 의원, 시의회 김춘남 기획행정위원장, 김택호 의원 및 기관․단체장 등 10여명이 관내 경로당 16개소를 방문하여 설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께 세배를 드리고 안부를 여쭙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어르신들께서는 “올해도 잊지 않고 우리 노인들을 찾아주어 너무나 고맙고 내 자식처럼 반가운 마음이 든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으며, 새해에는 만사형통하고 가정에는 행복이 깃들기를 바란다며 덕담을 아끼지 않았다.

     

    박만용 임오동장은 뜻깊은 자리를 함께해주신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소외되는 노인이 없도록 잘 보듬고 살피도록 할 것이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만수무강을 기원하였다.

    임오동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며 관내 16개 경로당을 순회하는 합동세배를 해마다 드리고 있으며, 이 행사를 통해 경로효친 사상을 실천하는 동으로 거듭나고 있다.

    형곡1동에서 들려오는 설명절 사랑나눔 소리!
    엉클권 사랑나눔 봉사단, 독거노인 10가구에 후원물품 전달

    형곡1동(동장 박인순)에서는 2월 4일(월) 무명의 독지가가 기부한 쌀, 사과 등의 후원물품을 엉클권 사랑나눔 봉사단(단장 권규태)에서 독거노인 10가구에 직접 전달하여 설명절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이 날 봉사단은 설명절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일일이 찾아가, 후원물품도 전달하고 말벗도 되어드리는 등, 설명절 훈훈한 분위기를 느끼지 못하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따스한 마음을 전달했다.

     

    권규태 단장은 “누구에게는 행복한 설명절이지만 누구에게는 외롭고 쓸쓸한 설명절이 되는 현실이 안타까워 짧은 시간이지만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뵈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엉클권 사랑나눔 봉사단은 2013년에 결성되어 주기적으로 독거 어르신 사랑나눔 효 잔치, 독거 어르신 주거 환경개선 사업, 청소년 쉼터 사랑 나눔 봉사를 펼치고 있으며, 최근 연탄 6,000장 릴레이 나눔과 엉클권 청소년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어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