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월 24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10.24 18: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진평초등학교 학부모 선진지 견학
    문경세제, 오미자 터널로 떠나는 휴식

    [구미뉴스]=진평초등학교(교장 김상원)는 10월 23일(화) 학부모 선진지 견학을 떠났다. 학부모회의 의미를 고취하고 봉사활동에 동참한 학부모간의 소통을 통한 단결을 도모하는 이 활동에 45명의 희망 학부모가 동참하였다.

      

    9시에 출발하여 오후 4시에 도착하는 이번 일정은 문경 진남역에서 레일 바이크도 타고 문경 세제에서 오미자 터널도 견학하였다. 동심으로 돌아가 레일 바이크를 탈 수 있었고 오미자에 대한 새로운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선진지 견학을 통해서 자녀 교육에 대한 정보도 교환하고 서로에 대하여 알아가는 기쁨도 맛보았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자연으로 돌아가 보고 듣고 즐기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구미 송정초‘담배는 우리를 병들게 해요’인형극

    송정초등학교(교장 강태기)는 10월 19일(금) 1,2,3학년 대상으로 본교 솔☆빛 다목적강당에서 꿈 키움 플러스교육 개발원에서 주관하는 흡연예방교육을 위한 인형극 공연을 실시하였다.

      

    흡연예방인형극 교육을 통해 아동의 흡연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행사는 금연송 썩어썩어와 뽀로로캐릭터를 통해 친숙하게 학생들의 마음을 열게 한 후 인형극이 진행됐다. 인형극을 통해 담배를 피우면 몸이 아프고 병들게 한다는 것을 알려주며, 1차 흡연과, 2~3차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게 했다.

      

    공연 마지막에는 학생들과 함께하는 담배퇴치 동극과 레크레이션으로 담배 권유 시 거절하는 방법을 익혔으며 학생의 흡연예방교육을 통한 부모님의 금연 운동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담배는 무서워요’하며 평생 금연 실천을 다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