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가을의 향연...『제12회 장천 코스모스 축제』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18.09.28 19: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 장천면(면장 류은주)에서는 풍성한 가을의 문을 활짝 여는「제12회 장천 코스모스 축제」가 9월 22일(토)부터 9월 30일(일)까지 9일 간의 일정으로 상장리 한천변 일원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장천 코스모스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강영욱)는 9월 22일(토) 추석연휴 시작과 함께 다양한 공연과 화려한 볼거리를 마련하고, 공예체험․물고기 잡기 등 전시·체험마당, 코스모스 꽃길걷기, 조롱박 터널 등 추석 연휴기간 동안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소박하고 정겨운 농촌풍경을 제공하고 있다.

     

    본 행사의 의식행사는 28일(금) 오전 10시 식전공연으로 풍물놀이와 밸리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흥을 돋우고, 민속경기와 노래자랑 등 면민화합 한마당 행사와 더불어 초청가수 공연, 창작무용 등 마을 주민들과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로 축제의 장이 절정에 올랐다.

     

    장천 코스모스 축제 추진위원회 강영욱 위원장
    “장천 코스모스 축제가 장천면민들의 땀과 노력으로 이제는 구미의 대표브랜드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올 여름 혹독한 무더위 속에서도 장천면민들의 한마음 한뜻으로 이 모든 것을 이겨내고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 해 왔다”고 말하며 “장천면민들과 함께 12회 장천 코스모스 축제 개회를 선언합니다.”고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연계행사로 개최되는「제30회 구미전국가요제(9월 29일)」는 참가자들의 열띤 경연과 함께 초청가수 공연으로 김종환, 정수성, 도희, 김진아 등 인기가수가 다수 출연하며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한편 농․축산물 장터에서는 우리지역에서 직접 생산한 고추, 메론, 마늘, 쌀, 참깨, 버섯 등 신선한 농·특산물과 산동농협에서 제공하는 한우고기를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되어 도농상생의 장도 마련됐다.

     

    류은주 장천면장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하기 위해 유례없는 폭염과 가뭄 속에서 힘들게 코스모스를 키워낸 주민들과 축제추진위, 단체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번 추석연휴에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코스모스 축제장을 찾아 가을의 시작을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수 우리말은 ‘살사리 꽃’, 꽃말은 ‘소녀의 순정’이라는 코스모스를 주제로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장천코스모스 축제는 올해 12회째를 맞이해 그동안 지역민들의 땀과 노력으로 정성껏 가꾸어 온 결과 전국 각 지역에서 축제장을 찾는 이들은 다시 찾고 싶고, 보고 싶고, 추억의 사진을 남기고 싶은 힐링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을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장천 코스모스 축제 추진위원회 강영욱 위원장 개회선언
     
     
     
     
     
     
     
     
     
     
     
     
     
     
     
     
     
     
     
     
     
     
     
     
     
      ▶장석춘 국회의원 축사를 하고 있다.
     
      ▶김봉교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축사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