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도봉초등학교, 인성이 쑥쑥 자라는 ‘ Love & Peace Week ’

기사입력 2018.09.28 17: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도봉초등학교(교장 지복숙)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창의. 인성교육의 안정적 정착을 위하여 2018년 9월17일(월)~9월21일(금)까지를 ‘Love & Peace Week’주간으로 정하여 사랑을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였다.

      

    ‘Love & Peace Week’주간동안 실시한 행사로는 감사편지 쓰기, 학예행사, 학교폭력관련검사 등이었다. 전 학년을 대상으로 부모님, 선생님, 친구, 이웃에 사시는 분 등, 평소에 감사하게 생각했던 사람들에게 편지를 써서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즐거운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글짓기대회, 표어, 포스터 그리기 행사, 학교폭력관련 검사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마음에 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의 상을 한 번 더 새기는 기회를 가졌다.

    언어도 폭력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바른말 고운 말 쓰기 다짐하기와 학교폭력 예방은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함께 이루어 져야 한다는 것을 학부모상담주간 연수를 통해서 안내하면서 가정과 연계교육이 되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 보니 뿌듯하고 기쁘다.”라고 하였으며, 학부모님들께서도 편지를 직접 받아보시고“감사의 마음을 직접 글로 받아보니 감회가 새롭다.”고 하셨다.

    이 기회를 통해서 학생들이 자신의 마음을 전하고 또 직접 전달해 보기도 하며 뿌듯해 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사랑을 표현하고 실천하는 ‘Love & Peace Week’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의 기반이 조성되어질 것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