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교육 개최

기사입력 2018.09.19 18: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학교급식 관계자의 위생 관념 고취 및 자질 함양과 직무 능력 향상을 통한 위생적이고 안전하며 맛있는 학교급식 제공을 위하여 2018년 9월 18일(화) 구미시 민방위교육장에서 공립단설유치원, 초․중․고등·특수학교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식재료 납품업체 관계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하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교육”을 개최하였다.

     

    노승하 교육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최근 위탁급식업체 및 초코케이크과 관련한 식중독 의심환자 발생과 관련하여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한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책무성을 강조하였다.

     

    개회식에 이어 미래감성연구소 김종순 대표가 ‘정조대왕에게 배우는 삶의 지혜’란 주제로 강의하였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북지원 구미·칠곡사무소 박점수 주무관이 ‘원산지 표시 이해’에 대한 교육을 하였으며, 끝으로 천나영 평생교육건강과장으로부터 학교급식 정책방향 등 행정사항에 대한 안내로 이날 위생교육을 마쳤다.


    위생교육 참석자들은 “위생교육 개최를 통해 학교 식중독 등 위생 및 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을 강화함은 물론, 직무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