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4 )

기사입력 2018.07.20 17: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미래 과학자의 꿈이 영글다
    구미고‘高? ! 과학중점학교’행사

    [구미뉴스]=구미고등학교(교장 마해수)는 7월 18일(수)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280여명을 초청하여 ‘高? ! 과학중점학교’ 행사를 열었다.

     

    학생들은 체험·전시·대회·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성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고취하며 과학중점학교로서의 구미고의 강점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난타 및 댄스동아리의 사전공연으로 시작되어 구미고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준비한 EM치약 만들기, CD 분광기 제작, 아두이노를 이용한 미로탈출 게임 등의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생활 속에 숨어있는 과학 원리들을 학습하고 제작에 참여하였다.

    또한 수도권 우수 대학에 진학한 구미고 졸업생들의 멘토링 활동을 통해 고교 학업과 관련된 궁금했던 의문을 해결하며 만족한 표정을 지었다.

    참여 중학생들은 “과학이 정말 재미있고 실생활에 많이 이용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구미고등학교의 과학중점반 진학에 관심이 생겼다.” 는 반응을 보였으며, 행사를 주관한 마해수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중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지역 명문고로서 구미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셨다.

    으뜸가는 학문적 영예의 전당 서울대 탐방
    꿈과 진로 설계를 위한 기회 제공

    사곡고등학교(교장 전만영)는 7월 18일(수)에 1, 2학년 40명의 희망 학생들에게 학업에 대한 자발적 동기를 부여하고, 꿈과 진로 설계를 위한 비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서울대학교 탐방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견학관인 SNU HALL에서 서울대 멘토들을 만나 서울대의 전반적인 소개를 먼저 듣고 2층에서 사진 중심으로 활동상을 정리해 놓은 스누 스퀘어를 보고, 시간의 계단이라 명명한 3층에서는 지금까지의 서울대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스누 텔레비전, 스누 어워드와 역대의 총장들을 동영상으로 확인하였다.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이라도 학생들이 꿈을 구체화하고 최선을 다하여 그 결과가 만족스럽게 나타난다면 참으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