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9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1)

기사입력 2018.07.19 15: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주요기관 방문 및 단체장과 간담회
    다함께 공감하고 상생하며 희망을~

    [구미뉴스]=신평1동(동장 김상만)에서는 7.18(수) ~ 7.19(목) 2일간 관내 주요 기관 및 단체장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신평 1동장으로 7월 9일자로 부임한 김상만 동장은 관내 10여개 기관을 방문하여 시정방향을 소개하고 관내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또한 각 단체장들과 만나 지역 현안사업인 신평·광평지구 도시개발사업, 원평주공 재개발사업, 무지개 아파트 등에 대한 현안설명과 앞으로의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더위에 약한 어르신들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을 유도하고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상만 동장은 참석한 단체장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시민이 주인이 되고 새로운 구미를 위한 민선 7기 「참 좋은 변화와 행복한 구미」만들기에 다 함께 동참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어르신~ 무더운 여름에도 건강하세요~
    신평2동 경로당 5개소 수박 및 지원금 전달

    신평2동(동장 지대근)에서는 초복을 맞이하여 7. 17(화) 11시 관내 5개소 경로당을 방문하여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게 수박을 전달하고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여름철 폭염대응 행동요령을 전달하고, 경로당 운영 등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난 7. 14(토) 15시 신평2동번영회에서도 관내 5개소 경로당에 방문하여 무더운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복달임 하실 수 있도록 120만원 상당의 위문금을 지원한 바 있다.

      

    어르신들께서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매번 관심을 가져주고 안부를 살펴줘서 고맙다. 건강관리 유의해서 우리도 동정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지대근 신평2동장은 무더위 쉼터인 경로당에 회원이 아닌 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줄 것을 당부하고, 폭염 시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여 어르신 모두 건강하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건강관리에 유의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인동동 7월 통장회의 개최
    주요 시․동정 전달 및 폭염대비 행동요령 홍보

    인동동(동장 강신석)에서는 7. 18(수) 14:00 동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강당에서 시․도의원, 통장(협의회장 임병연)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통장회의를 개최하였다.

      

    7. 16자 전입 직원과 7. 1자로 위촉된 신임․재임 통장 소개로 시작된 이날 회의에서는 민선7기 시정 추진방향과 7대 역점시책, 7월초 집중호후 피해 응급복구 조치현황, 폭염 대비 행동요령, 2018년 재산세 납부, 하반기 시민정보화 교육 수강 신청, 구미관광 시티투어 운영, 구미시 자전거보험, 가정양육수당 신규 신청 등 주요 시․동정 사항을 전달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였다.

     

    강신석 신임 인동동장은 동발전의 최일선에서 주민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통장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면서, 구미 제1의 관문인 인동동에서 동장으로 일하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주민 모두가 살고 싶어하는 인동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하였다.

    아울러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만큼 관내 노약자,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건강 관리와 여름철 각종 자연재해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히 신경 써주기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