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7.13 17: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산동, ‘경로당 순회 방문 인사’
    신임동장 부임인사 및 어르신들의 안부확인과 건의사항 청취

    [구미뉴스]=지산동(동장 장재일)에서는 7. 9일자로 부임한 장재일 지산동장과 권재홍지산동발전협의회장은 7. 12(목) 오후 3시, 관내 경로당 4개소를 방문하여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부임인사 및 안부확인을 하였다.

      

    이 날 경로당 순회 방문에서는 부임인사와 함께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되면서 냉방시설을 점검·확인하고 혹서기 어르신들의 생활안전 및 건강수칙을 전달하는 한편, 경로당 이용에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경로당을 찾아 노인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펴 준 신임 동장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였으며, 신임 동장으로서 지산동의 발전에 힘써 줄 것을 부탁하였다.

      

    한편,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를 맞이하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울리는‘2018 지산샛강 생태문화 축제’를 7. 14(토) ~ 15(일)에 개최함을 알리고 성황리에 행사를 잘 치룰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많은 방문을 독려하였다.

    장재일 지산동장은 “지산동 발전을 위하여 애쓰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폭염이 기승하는 무더운 날씨에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당부하고 살기 좋은 지산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7월 새마을알뜰벼룩장터에
    시원한 국수 한그릇 하러 오이소!
    공단2동 새마을부녀회 이웃위해 음식솜씨 발휘

    공단2동(동장 손정애)에서는 7. 14(토) 구미시청 후문 주차장에서 열린 새마을알뜰벼룩장터에서 공단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순남) 주관으로 남·녀 새마을회원 등 30여 명이 함께 한 가운데 “간이음식코너”를 운영하였다.

     

     

    이날 부녀회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맛좋은 국수, 부추전 및 떡볶이를 저렴한 가격에 준비해 순식간에 음식이 다 소진 될 정도로 벼룩장터에 모여든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윤순남 새마을 부녀회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인 행사를 치룰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음식판매 수익금은 새마을기금으로 조성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손정애 공단2동장은 언제나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새마을부녀회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새마을알뜰벼룩장터를 통해 근검절약과 나눔의 정신을 이어나가자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