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클리닝 슈즈데이”구미시육상연맹과 협약

기사입력 2018.07.12 16: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구미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윤조) 주관으로, 7. 11(수) 오후 6시 박정희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 구미시육상연맹(회장 김철광) 5개 단체와 '클리닝 슈즈데이'를 개최하기로 하고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번 행사는 구미마라톤, 구미사랑마라톤, 울트라 마라톤 , 동구미마라톤, 엘리트육상선수(구미시청팀) 등 5개 단체가, 구미지역자활센터와 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셋째 일요일에 훈련현장으로, 찾아가는『클리닝 슈즈데이』를 지속적 추진으로 저소득층의 일자리 제공 및 자활 자립을 돕기로 하였다.

      

    구미시육상연맹 김철광회장은 “육상연맹회원들의 신발세탁이 구미지역 저소득층의 자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회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 협력하겠다”고 하였다.

      

    변동석 주민복지과장은 “각종 육상대회에서 구미를 빛내는 구미시 육상연맹이,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위해, 찾아가는『클리닝 슈즈데이』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주겠다는 협약체결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하였다.

      

    구미시육상연맹은 전체 5개 단체 총 350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미마라톤클럽(우기원, 110명), 구미사랑 마라톤(회장 백정열, 45명),경북지맹 울트라 마라톤 (회장 노재훈, 45명), 동구미마라톤(회장 차인홍, 70명), 엘리트육상선수(구미시청팀 감독 권순영, 80명) 등 이며, 연맹에선 매주 수요일 단체훈련과 소속 5개 단체별로 매주 회원들끼리 훈련을 통해, 전국대회에서 구미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