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설공단, 노사합동 영농지원 봉사활동

기사입력 2018.06.18 15: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설공단은 ‘행복 Dream 2020’의 공단비전을 실천하여 '시민에게 행복을 주는 일류 공기업'으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역 농가를 돕고자 매년 영농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구미시설공단은 지난 15일 금요일, 구미시 관내의 한 복숭아 농장을 찾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올해 실시한 영농지원 봉사활동은 노사합동으로 진행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하였다.

     

    이날 참석한 50여명의 임직원 및 노동조합 간부는 복숭아 봉지 씌우기, 적과 작업 마무리, 과일 박스 접기 등의 작업을 하였다.

    농가 주인은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주셔서 농장 일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고, 접어주신 박스로 가득 채워진 창고를 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너무 든든하다.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큰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구미시설공단 권순서 이사장은 “영농지원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공단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의 장을 열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설공단 노동조합 장호관 위원장은 “올해 영농지원은 노사가 함께 진행하여 그 의미가 더욱 빛났다. 지역민과 상생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설공단은 영농지원 봉사활동 외에도 장학금 지원, 복지센터 방문봉사, 김장 및 생필품 나눔 행사, 헌혈 참여, 사랑의 성금 모으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