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4.13 18: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모사곡동 새마을부녀회 4월 월례회의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2018. 4. 12(목) 10:00부터 새마을남녀지도자 40여명이 모여 농심구미공장을 견학하고, 상모사곡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부녀회원 20여명(회장 박금숙)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농심 구미공장 견학을 통해 우리고장, 우리기업에 대한 자부심과 새마을남녀지도자 간의 단합을 도모하고, 이후 회의에서는 이달 14일 개최되는 제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참여 협조 및 구미관광 시티투어 운영 홍보, 제56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개최 등 시정소식을 전달하고 새마을부녀회 내의 당면현안 사항을 논의하였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화창한 날씨에 몸도 마음도 더욱 건강한 상모사곡동 새마을남녀지도자들이 되시기 바라며 항상 크고 작은 행사에 한마음으로 동참해 주시는 새마을 회원들이 있어 든든하다며 앞으로도 봉사와 섬김의 새마을 정신을 실천으로 보여주는 새마을 부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노인회분회 정기총회 개최
    총회를 통한 회원의 권익 신장과 화합의 장 마련

    해평면(면장 김영준)에서는 2018. 4. 12(목) 10:30 해평면 복지회관에서 30개소 경로당 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회 정기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는 2017년 노인회 분회의 수입지출에 관한 보고와 각 경로당 분담금 조정, 분회 정관 제정 등 다양한 안건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광한 분회장은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만큼 2018년에도 모든 회원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활동해 주시기를 당부 하였다.

     

    김영준 해평면장은 어르신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각 경로당 회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의 바르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형곡2동 청소년 지도위원회 캠페인 활동 전개

    형곡2동 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성대현)에서는 4월 12일(목) 19:00 청소년지도위원 회원 및 공무원 등 15여명이 학교주변 안전점검 및 유해환경 지도·단속활동을 실시하였다.

     

    학교주변 유해 업소에 일일이 방문하여 청소년 보호관련 홍보물을 전달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류, 담배 판매행위를 단속 및 지도하고 스티커 미 부착 업소에는 직접 부착하는 등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에 나섰다.

    성대현 청소년지도위원장은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캠페인이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청소년과 부모가 안심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환경조성과 더불어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감으로써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