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4.02 16: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모중․LG Display․금오공과대학교의 행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역연계 학습 멘토링‘환상의 짝꿍’

    [구미뉴스]=상모중학교(교장 은종만)는 지난 3월 30일(금) 교내 진로상담실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네트워크 연계 사업 프로그램 ‘환상의 짝꿍 학습 멘토링’의 O/T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2013년부터 6년째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구미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중학교를 대상으로 LG Display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금오공과대학교의 우수 학생들을 멘토로 위촉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과 다양한 체험 활동 등을 지원하는 학습 멘토링으로 상모중학교는 4년째 참여하게 되었다.

      

    O/T 행사에는 학교장, 교감, 담당부장, 교육복지사, LG Display 담당자, 구미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 금오공과대학교 멘토 학생과 상모중학교 멘티 학생 및 22명이 자리하여 1년 동안 학습과 체험활동을 함께 진행하기에 앞서 첫 만남의 인사를 나누고 앞으로의 계획 및 활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환상의 짝꿍 학습 멘토링’은 학교별로 정해진 장소에서 30회기 이상의 장기간에 걸쳐 학습을 지원하고 학기별로 참여 학교 전체2회의 단체 체험활동을 통하여 소통과 나눔을 경험으로 배우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과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서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장기적인 학습을 지원하여 학교생활을 보람되고 알차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멘토로 참여하는 금오공과대학교 응용수학과 학생들은 수학이 어렵다고 싫어하지 않도록 천천히 기본기를 다질 수 있게 함께 알아가는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은종만 교장은 어린 나무들이 자라서 아름다운 푸른 숲을 이루게 하려면 끊임없는 관심과 보살핌이 있어야 하듯이 함께 나누고 배려하는 사회에서 꿈나무로 자란 학생들이 다른 이웃에게 나눔을 행동으로 실천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베풀고 보듬어 줄 수 있도록 모두 한마음으로 참여해주기를 당부했다.

    과학을 통하여 미래를 꿈꿔요”
    교내 과학탐구대회 실시

    형일초등학교(교장 우희경)는 지난 3월 21일(수)에 봄이 오는 것을 시샘하는 꽃샘추위의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내 스팀데이 대회를 실시하였다.

      

    스팀데이대회는 융합과학, 항공우주, 기계공학, 과학탐구토론, 과학발명품, 과학독후감, 과학상상화 등 7개 부문으로 이루어졌다. 본 대회는 학생들의 과학적 기량을 겨루는 장을 마련하여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창의적 탐구력을 함양하여 우수한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기 위해 개최하였다.

     

    과학상상화 부문에 참가한 3학년 학생은 “선생님께서 어릴 적에 영상전화를 과학상상화로 그렸었는데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모두 그런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에서 신기했다. 상상화를 그리기 위해 미래의 모습을 상상을 하면서 이런 세상이 언젠가는 만들어질 것이란 생각에 신이 났다. 친구들의 발표를 들어보니 내가 생각하지 못한 이야기가 나와서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희경 교장은 “평소에도 교육활동 곳곳에 과학적 탐구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과학탐구대회의 운영으로 학생의 탐구력 신장에 더욱 힘주는 주가 되었다. 형일 어린이들이 우리나라의 과학 기술을 이끌어가는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