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6)

기사입력 2018.03.21 15: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우리동네 마을지킴이 고아읍 3월 리장회의 개최
    주요 당면사항 전달 및 신임이장 위촉

    [구미뉴스]=고아읍(읍장 류시건)에서는 3. 21(수) 11:00 고아읍사무소 3층 대강당에서 도·시의원 및 주요 기관장, 45개리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임 원호6리장(김정화), 문성7리장(권경애) 및 연임 원호3리장(황정희)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퇴임하시는 이장 오로2리장(이엄전), 원호6리장(천장기)에 대한 재직기념패 전달이 있었다.

     

    이어 고아읍의 주요 현안사항인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기간 리.반장선거관련 직무 수행금지, 적십자회비 모금협조, 제26회 LG 주부배구대회 개최, 여성 전문인력 모집안내, 봄철 대형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운영 등 주요 시정사항을 전달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류시건 고아읍장은 “눈이 많이 내려 마을에 피해가 없는지 걱정을 전하며,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회의에 참석해 준 기관단체장 및 이장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각종 재난 및 안전에 대해 각별히 관심을 가져 달라며” 각 마을 이장님과 기관단체장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가위에 사랑을 싣고∼
    광평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르신 이․미용봉사

    광평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윤종덕)에서는 3. 21(수) 14:00부터 광평경로당에서 65세 이상 광평동 어르신에게 사랑의 이·미용 봉사활동을 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은, 구송봉사단에서 경로사상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이·미용 재능 기부를 하였으며, 바르게살기회원들은 이미용을 돕고 어르신 말동무를 해주며 노력봉사로 시간을 함께 하였다.

     

    자리를 같이 한 어르신들은 깔끔하게 머리 손질을 하며 정겨운 담소를 나누었고, 성심껏 어르신들을 모셔준 봉사자들 덕분에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내게 되었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다.

      

    박영일 광평동장은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문화를 계승해 나가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사랑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광평동 만들기에 앞장서 주기를 당부하였다.

    제406차(3.21) 민방위의 날
    인동동, 화재시 국민행동요령 교육 및 실제대피훈련 실시

    인동동(동장 변동석)에서는 제406차 민방위의 날을 맞이하여 2018. 3. 21(수) 오후2시 인동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인동119안전센터의 지원을 받아 공무원, 의용소방대원, 주민 등 100명을 대상으로 화재 시 국민행동요령 및 소화기 사용법을 교육하고, 실제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이 날 훈련은 최근 연이은 대형화재사고 발생으로 인한 국민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화재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실시되었으며, 인동동행정복지센터를 시범훈련장소로 선정하여 누전으로 인한 화재상황을 가정하고 실제로 대피하며 계단, 비상구 등 대피경로를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훈련에 참여한 한 주민은 “가상의 상황이지만 대피훈련에 참여 해 보니 화재에 대해 좀 더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고, 소화기도 직접 분사해 볼 기회를 가져 비상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변동석 인동동장은 화재는 재난 중에서도 피해속도가 빨라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초기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평소에 비상시 대피요령과 소화기 사용법을 익혀 만일의 사고에 안전하게 대처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