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3.13 16: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행복이 묻어나는 배움의 장
    2018년 상모사곡동 맞춤형교육 개강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3. 9(금)과 3. 12(월), 노래교실 및 풍물교실 수강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개 강좌 맞춤형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2018년 상반기 맞춤형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경로당 어르신과 일반인 60여명을 대상으로 하며 풍물교실(매주 월, 화)에서는 구미무형문화재 “무을 풍물배우기”를, 경로당 노래교실(매주 금)에서는 건강체조, 노래배우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6월까지 16주간 운영된다.

      

    구미시 평생교육원이 주최하고 상모사곡동에서 주관하는 맞춤형 교육은 문화생활을 즐길 여유가 부족한 지역주민들에게 근거리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문화․교육 체험과 소통의 장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희망찬 새 봄을 맞이하여 맞춤형 교육이 신바람 나는 평생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지역 주민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소가 되며 즐겁고 행복한 삶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수강생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제26회 LG 주부배구대회’공단1동 선수단 발대식
    살림도, 일도, 배구도, 그저 열심히 했습니다
    공단1동주부배구동호회!

    공단1동 (동장구춘서)에서는, 3월 13일(화) 18:30, 금오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공단1동체육회(회장 최병수) 주관으로 출전선수단과 기관단체장, 체육회임원,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26회 LG 주부배구대회」공단1동 선수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체육회장의 출정사 및 격려사, 주부배구선수단 소개 및 기념촬영순으로 진행되었고, 참석자들은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지난 12월부터 자체적으로 동호회를 결성해 구성하는 등 열정을 쏟아 연습에 매진해 온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박수를 보냈다.

    최병수 체육회장은 “선수단을 위해 격려해주신 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우리 선수단이 동민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구춘서 공단1동장은 “우리동의 명예와 체육인의 긍지를 드높이고자 정성을 다해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주부배구선수단과 체육회에 감사드리며, 「제26회 LG주부배구대회」를 통해 동민이 더욱 화합하고 결속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2018년 상반기 산불감시원·환경미화원 간담회

    지산동(동장 지영목)에서는 2018. 3. 12.(월) 11:50부터 지산동 산불감시원 및 환경미화원을 비롯한 1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지산동 관내식당에서 2018년 상반기 산불감시원·환경미화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동절기간 지산동 산불감시와 청소업무에 묵묵히 매진한 산불감시원과 환경미화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2018년 한해도 지산동 산불감시와 청소업무에 더욱 매진해주기를 격려하고자 간담회 자리를 개최하였다.

    지영목 지산동장은 “묵묵히 맡은바 업무에서 제 역할을 해주시는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지산동이 지금껏 큰 사고없이 잘 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금년 한해도 맡은바 업무에 충실히 수행해 주시기 바란다.”며 산불감시원과 환경미화원들을 격려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