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7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2.27 16: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열린 마음, 소통하는 통장협의회
    1월 통장회의 개최

    [구미뉴스]=공단2동(동장 손정애) 통장협의회(회장 김용인)에서는 2.26.(금) 14:00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통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통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맞춤형복지를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3월 새마을대청소, 제99주년 3·1절 태극기 달기 홍보, 적십자 회비 모금 협조, 공직선거법 안내(통리반장의 선거운동 금지), 평창패럴림픽 참여, 대보름맞이 동민화합 윷놀이대회, 제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 등 주요 시정홍보와 당면사항을 전달하고 통별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현황과 의견을 수렴하였다.

     

    김용인 통장협의회장은 공단권역 맞춤형복지계가 신설됨에 따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참여해 주변의 어려운 가정이 없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걸을 부탁하였다.

    손정애 공단2동장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통·반장들이 선거중립의무를 지켜 공직선거법을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해 줄 것과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올바른주소갖기 운동 등 다양한 시정을 시민들에게 올바르게 홍보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누구나 살고 싶고, 찾고 싶은 행복한 원평1동 만들기
    원평1동 2월 통장회의 개최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 2.26(월) 오후 5시, 동장실에서 도․시의원, 통장,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3월 새마을대청소, 제99주년 3․1절 태극기달기 운동,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 참관, 불법전용산지에 관한 임시특례제도, 통합문화이용권 사업, 상반기 주부자전거교실 신청, 탄소포인트제 운영, 1단계 공공근로사업 개시 등 주요 시정 현안사항을 설명에 이어, 통장 임무(복무)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하여 행정의 최일선 주민과의 최고의 접점에서 통장으로서 해야 할 일을 정확히 이해하고 누구나 살고 싶고, 찾고 싶은 행복한 원평1동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힘차게 다짐했다.

    또한, 원평1동 통장협의회(회장 최형묵)에서는 17년 6월부터 지속적으로 노인 및 노숙인 등 취약계층 안전을 위해 매일 방문 및 순찰 등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동절기 노숙인 순찰 및 보호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안상배 행정민원계장은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통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며, 오늘 힘차게 다짐했던 마음 그대로 원평1동 발전과 구미시 발전을 위해 앞장 서 주시기를 당부했다.

    따뜻한 후원의 바람이 불어요~
    홈수거서비스본사 매월 후원품 기탁

    진미동 홈수거서비스본사(대표 김진호)에서는 2. 26(월) 진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황영한)를 방문하여 화장지 및 물티슈, 비누 등 생필품 20만원 상당을 기탁하였다.

     

    홈수거서비스본사(대표 김진호)에서는 2017년 11월부터 매월 20만원(4회 80만원상당)의 다양한 생필품을 매월 꾸준하게 후원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따뜻한 후원의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후원품은 관내 사례관리대상자 및 취약계층 등에 골고루 배분예정이다.

    황영한 진미동장은 매월 정기적인 후원으로 나눔을 실천해 준 김진호 대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형곡1동 2월 반상회 사전회의 및 윷놀이 행사 개최

    형곡1동(동장 박경하)은 2월 26일(월) 오전 11시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통장협의회(회장 김영애) 회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상회 사전회의를 하고 통장협의회 주관으로 관내 식당에서 윷놀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99주년 3․1절 태극기달기 운동, 3월 새마을 대청소 실시, 적십자 회비 미납자 추가모금 협조, 생활쓰레기 배출일 및 시간 안내 등 주요 시정홍보와 함께 당면사항을 전달한 후 각 통별 건의사항 청취 및 토의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관내 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윤창욱 도의원, 박교상, 손홍섭, 정하영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4개 팀으로 나누어 즐겁게 윷놀이를 하면서 회원 간 화합을 다졌다.

    박경하 형곡1동장은 “주민과 행정 간의 가교로서 통장의 역할을 강조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생활 편익을 위해 수고하는 모습에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고, 서로 화합하고 소통함으로써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