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선산보건소, 장애인 교통안전 교육

기사입력 2018.02.22 15: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선산보건소(소장 소지형)는 2. 22일(목) 14시부터 구미경찰서 교통과와 연계하여 지역사회 장애인 교통안전과 2차 장애예방을 위한 ‘2018년 상반기 장애인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장애인 교통안전교육은 구미경찰서(서장 이성호)의 협조로 장애인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운행을 위하여 전동휠체어 및 전동스쿠터의 이면도로에서의 통행방법, 인도 주행방법, 안전한 도로 횡단 방법 등을 교육하였다.

     

    특히, 구미시 선산지역의 도로는 인도와 차도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은 이면도로가 많아 전동차, 보행보조기, 전동휠체어 사고와 보행자 교통사고로 장애인 교통안전 교육이 필요했으며, 이번 교육으로 장애인들의 2차 장애 예방에 큰 도움이 되었다.

    선산보건소에서는 장애인 교통안전 교육 뿐만 아니라, 장애인들을 위한 건강관리(운동, 영양, 구강, 고혈압 당뇨 교육), 거동불능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재활서비스, 장애인 발건강관리, 이동가능 장애인을 위한 재활교실, 이동재활프로그램, 장애인 건강검진 지원 서비스 운영, 장애인 인식 개선사업 등 다양한 장애인 건강보건사업을 하고 있다.

    소지형 선산보건소장은 “장애인들은 교통약자이고 한 번의 장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또 다시 교통사고 등으로 2차 장애를 가지는 것은 가슴 아픈 일로, 장애인들의 안전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 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