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4일 구미 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7.12.14 18: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꿈! 끼! 학부모와 함께! 광평초 학부모교육
    카드지갑 만들기

    [구미뉴스]=광평초등학교(교장 임휘수)는 2017년 12월 13일(수) 오전 10시30분~12시에 걸쳐 광평초등학교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 좀 더 생활의 품격을 올리기 위해 도서관에서 카드지갑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학부모님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오전 시간대를 정하여 하였고학부모들에게 유익한 만들기인 학생증이나 교통카드를 넣을 수 있는 카드지갑을 만듦으로 실생활에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카드지갑 만들기에서는 요즈음 인기 있는 표현방법과 재료를 이용하여 직접 만들어 학부모님들의 예술성과 실력을 뽐내는 시간이었다.

    학부모 박○○은 “오랫동안 쓸 수 있고 실생활에 유익한 만들기 였고 학부모님들과 함께 함으로 즐거운 시간이었고 연말에 자녀에게 선물을 할 수 있어서 유익한 체험활동이었다”며 학부모교육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신기초 학교로 찾아오는 직업체험활동
    신기초 플로리스트 직업체험활동

    신기초등학교(교장 송명호)는 진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2017년 12월 12일(화) 1, 2학년을 대상으로 ‘2017 학교로 찾아오는 직업체험’을 실시하였다.

     

    플로리스트는 식물을 주재료로 하여 실내 또는 실외 공간을 조화롭고 미학적으로 장식하는 직업으로,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는 플로리스트 직업 소개로 시작되어 직접 테라리움을 만들어 보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2학년 장◯◯ 학생은“플로리스트라는 직업을 처음 알게 되었고 직접 테라리움을 꾸미는 것이 재미있었고 무척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1학년 김◯◯ 는 “직접 만든 테라리움이 겨울철 실내공기를 깨끗하고 해 준다는 것이 신기하였고, 또 만든 작품을 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잘 키우겠다”고 다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