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보건환경연구원 현미경 체험으로 과학의 꿈과 끼를 열어주다!

기사입력 2017.11.16 17: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북보건환경연구원은 과학 꿈나무들에게 과학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월요일 연구원에서 영천 영동중학교 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연구실 견학, 보건 및 환경분야 과학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인 ▶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의 세균오염 정도는 얼마나 될까요? ▶ 물의 중요성과 수질조사 ▶ 질병을 옮기는 모기 관찰 ▶ 눈에 보이지 않는 실내공기 ▶ 폐식용유를 이용한 바이오디젤 만들기 ▶ 하천수 조류 관찰 ▶ 경북도내 대기질 모니터링 시스템 견학 등 보건 환경 전반에 걸친 주제로 관찰과 체험 그리고 견학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번 교육에서 학생들은 현미경을 통해 하천수내 눈에 보이지 않는 다양한 미세조류의 관찰에 관심을 보였고 하천수를 사람들이 마실 수 있게 깨끗하게 정수를 하여 공급한다는 사실에도 흥미를 가졌다.

    진로지도 담당 선생님들도 가까운 거리에 연구원이 있어 학생들이 과학의 꿈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계속 다양하게 발전해 가는 교육프로그램에도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올해 연구원에서는 도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00여명의 과학체험과 진로탐색 교실을 운영하였으며 향후 자유학기제가 확대 운영되면 더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는 교육부가 운영하는 꿈길사이트(http://www.ggoomgil.g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맞춤형 과학 체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