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소비자 초청 친환경 농산물 녹색체험 행사

기사입력 2017.10.19 17: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남유진)해평면산양․월곡리 친환경쌀재배단지(회장김판태)에서는 2017. 10. 18(수) 11:00부터 해평면 산양리 (구)향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소비자 초청 친환경 농산물 녹색체험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구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도시소비자, 유치원생, 단지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친환경 들판을 무대로 우렁이농법으로 생산한 무농약 쌀로 지은 밥과 떡을 시식하고, 관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메뚜기 잡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하였다.

      

    산양․월곡리 친환경쌀 재배단지는 2012년 무농약 인증을 받았고 2017년 올해 62호가 참여하여 36ha에 무농약 쌀을 생산하며, 생산된 쌀은 관내 유치원, 초, 중학교 급식용으로 납품하여 자라나는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부 쌀은 도시지역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특히 도시소비자 130여명이 참석하여 도․농상생의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식전행사로 색소폰연주, 밸리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져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어울려 흥겨운 하루가 되었다.

    황필섭 선산출장소장은 올 봄 가뭄과 폭염, 우박 등 어려운 여건속에서 친환경쌀을 생산한 단지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으며 앞으로도 친환경 농산물생산에 많은 지원을 하여 도시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약속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