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줄을 서시오!!

기사입력 2017.10.17 14: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구미칠곡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영호) 주관으로 지난 10월 16일 산동면 송산리 일원에서 황석호 농협경북지역본부 부본장, 조사료재배농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탈리안라이그라스(IRG) 줄 파종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연회는 양질의 사료작물로 평가받고 있는 이탈리안라이그라스를 재배지에서 경운, 파종, 진압의 3단계 작업을 한꺼번에 하여 노동력 절감과 안전한 월동으로 수확량을 늘릴 수 있다는 점을 확산시키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이날 경작자인 장천한우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주락씨가 직접 파종 시연과 재배방법을 설명하여 현장감을 더했다. 특히 이 법인 김 대표는 2015년 전국 사료작물 품평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과 2015년 전국한우경진대회 경산우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조사료 재배는 물론 한우 사육 선도농가로 알러져 있다.

     

    구미시는 2001년부터 축산물생산비 절감과 수입조사료를 대체할 국내산 양질 조사료생산정책을 경북도에서 가장 선도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연간 사료작물 1,800ha이상 재배, 조사료단지 83개소와 대규모 단지인 조사료전문생산단지 2개소 운영, 사일리지 품질등급제 도내 최초 시행, 조사료가공시설과 조사료유통센터를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15년에는 영남지역 최초로 전국단위 사료작물 재배 연시회를 개최한 이력도 있다.

    이 날 구미시 관계자는 “수입조사료를 대체할 유일한 대안인 양질의 조사료 재배를 많이 재배하는 것 뿐이다.”라고 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하였고, “시에서도 농가경영비 절감을 위하여 모든 정책 지원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