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가을향기와 함께하는『제11회 장천코스모스축제』개막

기사입력 2017.10.01 18: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 장천면(면장 문창균)에서는 청명한 푸른 하늘의 가을을 맞아 가을꽃의 대명사인 코스모스를 주제로『제11회 장천코스모스축제』가 오는 9월 30일(토)부터 10월 9(월)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축제의 막이 올랐다.

     

    장천코스모스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강영욱)는 9월 30일 개회식의 무대공연과 화려한 볼거리를 시작으로 전시·체험마당, 부대행사, 꽃길 걷기, 야간 분수대 공연 등 추석 황금 연휴기간 동안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명절을 맞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소박하고 정겨운 농촌풍경의 즐길 거리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식전공연으로 풍물공연과 오상고등학교 합기도 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흥을 돋우고, 오로1리 정승마을 난타공연, 장천초등학교 사물놀이, 민요춤, 어르신 생활체조, 라인댄스 등 마을 주민들과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으로 흥을 돋구웠다.

     

    또한 초청가수 공연에는 한혜진, 금잔디 등 인기가수가 다수 출연하며, 추석 연휴기간 중 단비, 박미영 등 지역인기가수와 유명예술단이 대거 출연하여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축제기간 부대행사와 체험마당에서는 손끝으로 만드는 신기한 체험과 나무판 코스모스 매직그리기, 페이스페인팅, 펄사이닝 액자 만들기, 네일아트 체험마당을 마련하여 찾아오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며, 농․축산물 장터에서는 우리지역에서 직접 생산한 고추, 메론, 마늘, 쌀, 참깨, 버섯 등 신선한 농·특산물과 산동농협에서 제공하는 한우고기를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형형색색 LED조명으로 화려하게 수놓아진 코스모스 꽃밭과 분수대에서는 가을밤의 정취와 추억을 만끽하며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다.

     
     
    ▶오른쪽부터-문창균 장천면장, 임지훈 안산지청 계장, 최선호 lg 사무국장, 남보수 대경일보 본부장

    문창균 장천면장은 “황금연휴와 추석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혹독한 가뭄과 무더위를 극복하며, 제11회 장천코스모스축제를 개최하기 위해 불철주야 많은 노력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주민들과 축제추진위, 단체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번 축제로 면민들이 더욱 화합하여「새마음! 새마을! 새장천!」의 정신으로 새로운 변화와 지역을 발전시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기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