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2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7.09.23 21: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신평1동 발전협의회 월례회

    [구미뉴스]=신평1동(동장 박은희)에서는 9월 21일(목) 오전 11시 동 주민센터에서 발전협의회(회장 박영길)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월례회를 개최하고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날 발전협의회 회의는 구미낙동강 수상불꽃축제, KBS 열린음악회 구미시편 녹화, 10월 신평1동 경로잔치, 올바른 주소갖기운동, 상하수도 요금 인상 홍보,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박정희대통령탄생100돌 기념사진·휘호 전시회 등 시정홍보사항을 전달하였다. 이어진 월례회에서는 발전협의회의 활동사항을 전달하고 당면 현안사항 논의 및 회원들의 건의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박은희 동장은 바쁜 가운데도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에 참석하며 지역발전을 위하여 아낌없이 힘을 쏟아주시는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다가오는 추석연휴도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덕담을 건냈다. 이어 우리지역의 경제 성장을 위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시장 이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발전협의회원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미래의 인재, 청소년에게 따뜻한 관심을!!
    임오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단속 펼쳐!

    임오동(동장 윤동욱)에서는 9월 21일(목) 19:30 임오동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원호) 회원, 임오동주민센터 직원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은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지도 활동을 펼쳤다.

     

    이날은 임은지역 학교 주변과 유해업소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청소년 보호를 위한 홍보 및 단속을 실시했다. PC방, 노래방 등 22시 이후 청소년 출입 및 고용행위 금지, 청소년 대상 주류 · 담배 판매 행위 금지와 신분증 확인 철저, 스티커 부착 등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윤동욱 임오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관내 청소년의 안전을 위하여 유해환경 지도단속에 참여해 준 지도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관내 청소년들이 어른들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안전하고 반듯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산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월례회의

    지산동(동장 김희동)에서는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노정식, 유명혜) 주관으로 9. 21(목) 19:00 지산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하영 시의원 및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의는 2017년 재산세 납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추진, 상하수도 요금인상 안내, 제2회 구미낙동강 수상불꽃축제, KBS 열린음악회 구미시편 녹화, 2017년 민족통일 전국대회 개최 등 주요 시정 안내사항과 문화행사 등을 전달하고 동 현안업무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정식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과 유명혜 동부녀회장은 그동안 더운 날씨에도 방역사업, 관내 제초작업 등으로 고생한 새마을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새마을 단체에서 해야 할 사업 및 행사에 다 함께 힘을 모아 적극 참여할 것을 당부하였다.

    김희동 동장은 지산동의 궂은일을 할 때마다 새마을 회원들이 앞장서서 일하는 모습에 감명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산동 주민들에게 가장먼저 도움의 손길을 전해주는 지산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