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LG와 함께하는 제3회 지역아동센터 꿈나무 한마당

기사입력 2017.09.18 17: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 LG경북협의회(회장 이충호)와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김지문)가 지난 9월 16일(토) 구미대학교 운동장에서 “LG와 함께하는 제3회 지역아동센터 꿈나무 한마당”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미 LG 4개 자매사(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루셈)의 통합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구미시 드림스타트와 연계해 펼쳐졌다.

    구미시 4개 권역 지역아동센터 아동 1,000여명 참석한 이번 체육대회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아이들에게 웃음을 찾아주고, 다양한 체험부스를 통해 놀이, 공예, 진로, 과학 분야등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구미 LG 4개 자매사(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루셈) 임직원 연합 봉사단인 LG두드림봉사단원들이 일일 선생님이 되어 꼬리밟기, 단체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함께 하였으며, 구미대학교, 경운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생들이 참여해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드론 조립, VR 체험, 태양광 제작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한편, LG경북협의회는 지역청소년들을 위해 LG드림페스티벌, LG수험생해피데이 등 다양한 문화,체육,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장호 구미시청 가족지원과장은 “구미시가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한 만큼 모든 아동들의 권리가 온전히 보장되는 아동친화도시 구현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는 아동정책 수립 시에 아동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아동정책을 수립해야한다.”고 말했다.

    장기수 LG경북협의회 사무국장은 “LG는 지역청소년들을 위해 건전한 문화,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함께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간직되고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문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회장은 “구미지역의 소외된 아동들에게 관심을 가지시고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신 지역 대표기업인 LG에 구미시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과 아동들을 대표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햇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