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1)

기사입력 2017.09.02 08: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어른신들의 편안한 보금자리 마련
    고아읍 봉한2리 경로당 개소식 개최

    [구미뉴스]=고아읍(읍장 류시건)에서는 2017. 9. 1(금) 10:00, 김휴진 복지환경국장, 김봉교 도의원, 강승수․정근수 시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및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한2리 경로당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신축된 봉한2리 경로당은 지상1층 연면적 269㎡의 대지면적에 총 사업비 1억6천만원을 투입하여 건축면적 124㎡의 규모로 건립 되었으며 방2개, 주방 1개, 화장실 2개, 사무실 1개를 갖추고 있다.

     

    이날 개소식 행사는 경과보고와 함께 마을 경로당 건립에 도움을 준 인사들에 대해 감사패를 전하고, 경로당과 마을주민들이 정성껏 준비한 다과와 오찬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김휴진 복지환경국장은 “봉한2리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경로당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완공된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편안한 보금자리는 물론 주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구미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동체육회장배 친선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훈훈한 이웃사랑 어려운 이웃에게 쌀50포(500㎏) 전달

    산동면체육회(회장 곽동수)에서는 산동면골프동호회, 기관단체장 및 출향인사, 기업체대표 등 49개팀 190여명이 참여하여 제4회 산동체육회장배 친선골프대회를 2017. 8. 31(목) 산동면 소재 골프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하고 산동면의 발전을 위한 친목을 다지는 계기로 삼았다

     

    대회 종료 후 대회 참석 회원의 후원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산동면에서 생산 한 쌀 50포/10kg(100만원 상당)을 산동면사무소에 기증하였다.

    산동면에서는 면의 발전과 화합을 위하여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골프동호회의 이웃 사랑 실천에 감사를 표하고 후원자의 뜻에 맞게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고 격려 할 계획이다.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합니다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이동복지사업 만수상차리기

    산동면(면장 조규주)에서는 2017. 8. 31(목) 11:00 백현2리 경로당에서마을주민과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현2리 고령 어르신의 만수상 축하와 마을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경로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백현2리 고령자 사공태분(만89세), 신대한(만88세) 할머니를 주인공으로 모시고, 구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세창)에서「이동복지관사업」행사를 진행하여 만수상 축하식, 흥겨운 레크레이션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곽형식 산동부면장은 “오늘 주인공 어르신과 함께 자리하신 어르신 모두의 만수무강을 기원드리며, 산동면은 어르신의 노후생활이 행복하고 편안해질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에 적극 힘쓰겠다”며 인사를 전했고, 오늘 행사를 마련해 준 구미종합사회복지관 및 행사관계자에게도 감사함을 전했다.

    만수상 차리기는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 LG디스플레이의 후원으로 실시하는「이동복지관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경로사상 고취 및 어르신들의 활력증진 등을 위해 구미시 강동지역 4개 면 지역을 중심으로 순회하며 진행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