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8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07.28 12: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LG디스플레이 신규직원 농촌일손돕기 실시

    [구미뉴스]=LG디스플레이는 7. 27(목) 오전 11시부터 선산읍 생곡리 벼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이 날 일손돕기는 LG디스플레이 신규직원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곡리 일원에서 벼 병해충 예방을 위한 논 피 뽑기 등을 실시하여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힘을 보탰다.

     

    농가주는 “농사는 시기에 맞는 영농활동이 중요함에도 그 동안 일손 부족으로 미뤄져 걱정이었는데,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도와줘 큰 힘이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 날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한 신규 직원은 “직접 농사일을 해보니 서툴고 쉽지 않았지만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먼저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인 LG디스플레이에 입사한 것을 축하드리고 소중한 시간을 내어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한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농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불법 주·정차 계도 및 학교주변 선도 활동 실시

    광평동(동장 박영일)에서는 자유총연맹광평분회(분회장 김영원) 주관으로 2017.7.27(목) 19:30 회원 15여명과 신평파출소 순찰대원의 협조로 불법 주․정차 차량 계도 및 학교 주변 청소년 선도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활동은 주택밀집지역인 화신로 일대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 계도를 실시하였으며, 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 선도 활동 및 학교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선진교통문화 정착에 앞장섰다.
     

    자유총연맹 구미시지회 광평동회(분회장 김영원)는 매월 정기적인 야간순찰활동과 자연정화활동으로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각종 행사시 자원봉사활동 등으로 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청소년지도위원 선도활동 및 캠페인 실시
    여름방학 맞아 집중 지도․점검 펼쳐

    송정동(동장 강응서)에서는 2017. 7. 27.(목) 18시부터 청소년지도위원 및 직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지도점검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음주․흡연 등 일탈을 조장하는 유해환경을 점검하고자 실시하였으며, 관내의 유해업소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청소년 대상 술․담배 판매행위와 청소년 출입․고용 등 청소년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지도․단속을 강화하였다.

     

    강응서 송정동장은 평소 청소년 선도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송정동청소년지도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청소년이 우리의 미래임을 잊지 말고 지속적인 지도․단속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으로부터 벗어나 밝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깨끗한 환경을 함께 조성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며 지도위원들을 격려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