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4)

기사입력 2017.07.20 19: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푸르른 금오산에서 소통‧화합‧희망을 위한
    형곡1동 새마을남녀협의회 조직활성화 대회 개최

    [구미뉴스]=형곡1동(동장 김용보)은 7월 19일(수) 오전 11시 금오산 야영장에서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박장식‧전선희) 주관으로 윤창욱 도의원, 박교상·손홍섭·정하영 시의원 및 새마을남녀지도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마을남녀협의회 조직활성화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성화 대회는 각종 행사와 단체 활동으로 고생한 새마을남녀지도자를 격려하고 단체회원 간 소통·화합의 시간을 통해 더 나은 형곡1동 새마을남녀협의회로 거듭나기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회원들은 시원한 바람이 부는 금오산 야영장에서 그동안의 피로를 씻어내고 화합과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김용보 형곡1동장은 “지역행사와 동 행정 추진에 적극 협조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나눔‧봉사‧배려의 새마을정신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하반기에도 더불어 살아가는 형곡1동 만들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해평면 체육회 어르신 초청 점심 대접
    공경과 사랑의 마음으로 준비한 보양 삼계탕 대접

    해평면 체육회(회장 문영주)에서는 7. 20.(목) 해평면 복지회관에서 관내 24개 마을 경로회장, 경로회원, 마을 이장 등 150여명을 초청하여 점심대접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최근 계속되는 폭염과 삼복더위에 어르신들의 건강을 염려하여 몸을 보신하기 위하여 보양식인 삼계탕을 마련하였으며, 해평면 체육회가 주관하고 새마을부녀회(회장 문명진) 회원들이 음식 준비를 함께 하였다.

    문영주 해평면 체육회장은 “새마을 부녀회와 함께 준비한 점심을 어르신들과 주민들이 세대를 넘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참석하신 어르신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김영준 해평면장은 어르신들께 공경과 사랑의 마음으로 준비한 음식을 대접한 해평면 체육회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어르신들께 폭염대비 건강수칙 및 대처방법을 안내하고 여름철 건강관리에 주의하도록 당부하였다.

    인동동장, 자연정화활동 참여 어르신들 점심식사 대접
    (사)대한노인회 인동분회원, 자연정화활동 실시

    (사)대한노인회 인동분회(회장 하재구)는 7월 20일(목) 오전 11시 회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하였고, 인동동(동장 배정미)은 참여하신 어른들께 격려차 점심식사를 대접하였다.

      

    (사)대한노인회 인동분회는 관내 경로당 회장 2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정화활동은 시내 중심가 및 원룸 주변에서 담배꽁초, 휴지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여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섰다.

      

    배정미 인동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이 정화활동을 실시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인동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주심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관내 식당에서 점식식사를 대접하였다.

      

    하재구회장은 仁義禮智信을 몸소 실천하고 어른들을 대접해주는 인동동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배정미 동장은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는 무더운 날씨에 어르신들 건강 유의하시길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